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

기독교인이 가져야 할 3가지 덕목

by 생명의 말씀 2024. 6. 13.


하나님의 자녀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기독교인의 생활방식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독교인이라면 꼭 행하여야 할 3가지 덕목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의로움(Righteousness)

하나님의 뜻을 따라 바르게 살아가는 것은 바로 의로움입니다. 정의와 공정성을 몸소 실천하여 사회가 올바르게 나아가게 선도하는 것은 기독교인으로서 꼭 실천해야 할 덕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의롭게 행동함으로 주변의 모범을 보이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파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주게 됩니다.

 

 

 

 

2. 자비(Benevolence)

하나님은 항상 주변을 돌아보고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소외되고 힘든 이웃을 보고 지나치지 않고 항상 자비를 베풀며 서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항상 봉사하며 자선과 연민을 실천하는 일은 실제로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행동하게 된다면 분명 우리는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3. 믿음(Faith)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맹목적으로 믿고 따르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덕목입니다. 우리는 그 분의 말씀을 따르며 절대적인 신앙심을 가져야 하며 이런 덕목들은 기독교인들이 악에 맞서 싸우는 데 아주 필요한 영적 무기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이러한 덕목들을 마음속으로 새기고 도덕적으로 품격 있는 신앙생활을 이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는 나뿐만 아니라 가족 교회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우리 모두의 삶이 건강해지는 좋은 계기로 발전하게 됩니다. 
기독교인들이 갖춰야 할 덕목은 단순히 신학적인 덕목에서 벗어나 삶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포함된 덕목이라 꼭 실천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빌립보서 4장 8절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립보서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