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로 알아보는 말씀

하나님의 무지개

by 생명의 말씀 2023. 8. 4.

무지개를 언제 보셨나요?

 

 


비가 오고 난 후 화창한 햇살이 쏟아지게 되면 우리는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무지개가 하나님의 언약인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 옛날 하나님은 엄청난 비로 이 땅에 죄인과 악인들에게 벌을 내리게 하시고 수일에 걸쳐 다시는 화창한 하늘을 보지 못할 것 같은 파도 같은 비로 이 땅을 씻겨 내셨습니다. 이때 의인 노아에게 희망을 본 하나님께서는 다시는 인간이 죄악으로 홍수를 일으켜 진멸하지 않으시겠다는 언약으로 무지개를 보여주셨습니다.


무지개의 언약은 단순히 인간의 죄를 묵인 하시겠다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마지막 심판의 날까지 하나님께서 인내하시며 우리에게 기회를 주시겠다는 약속이었습니다. 우리는 매번 이 무지개를 보며 하나님이 하신 언약을 떠올리며 기도하고 회개해야 하는 것 입니다. 

 

 

 

 

 

 

 

 

무지개는 각 색마다 뜻이 담겨 있습니다.


빨강은 생명을 의미합니다. 빨강은 하나님의 피로 그 보혈은 생명을 가르킵니다. 모든 생명은 엄청난 에너지로 삶을 살아갑니다. 


주황은 인내를 의미합니다. 세상은 고난과 환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매 순간순간 인내하며 하나님을 믿고 참고 견뎌야 합니다.


노랑은 평안을 의미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며 하나님께 의지한 자에게 주는 하나님의 선물인 것입니다.


초록은 희망을 의미합니다. 겨울내 죽은 듯한 나무나 들판에서 파릇파릇한 새 새싹이 나듯 희망은 우리 삶 곳곳에서 피어납니다.


파랑은 은혜를 의미합니다. 파란 하늘은 바다와 같고 넓디 넓은 하늘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끝없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남색은 말씀을 의미합니다. 모든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는 다 이해 할 수 없습니다. 푸른 바다의 심연처럼 그 깊이는 알 수 없지만 그곳에 진리가 있습니다.


보라는 영광을 의미합니다. 현명함과 영적인 에너지의 색인 보라색은 하나님의 거룩함을 뜻합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