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

마귀의 속삭임 [ 마태복음 5장 12절 ]

by 생명의 말씀 2024. 1. 13.

마귀는 우리 주변에서 늘 우리를 현혹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도록 나쁜 생각들을 우리에게 주입 합니다. 

 

 

 

 

마태복음 5장 12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마 5:12)

 

 

 

 

마귀의 8복

‘마귀의 8복’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이는 마귀로 인해 우리가 받는 8가지의 화를 담은 책으로 저자는 더글라스 파슨스 (Douglas Parsons) 라는 사람이 썼습니다. 이는 마태복음 5장에 나오는 내용을 기반으로 적혀져 있는데 내용이 흥미롭습니다. 



1. 피곤하고 바쁜 핑계로 교회를 멀리하는 자  - 나의 믿음직한 일꾼이 될지어다
2. 교역자를 업신여기는 자  - 설교를 들어도 은혜를 받지 못할 것이다
3. 교회에 억지로 나가는 자 – 교회에서 말썽만 생길 것이다.
4. 남의 말을 좋아하는 자 – 분쟁과 다툼의 중심에 있을 것이다
5. 잘 삐지고 남에게 화를 내는 자 –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교회를 떠날 것이다.
6. 헌금을 하지 않는 자 – 나의 일이 가장 잘할 자가 될 것이다
7. 이웃을 사랑하지 않는 자 – 나의 영원한 친구가 될 자이다.
8. 성경을 읽을 시간이 없는 자 – 나의 꾐에 쉽게 넘어갈 것이다.

 

 

 

 

믿음을 통해 마귀의 속삭임에서 벗어나야

주님의 사람은 마귀의 속삭임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성경을 읽고 말씀을 경청해 왔지만 인간은 부족한 존재이므로 완벽한 주님의 사람이 되지 못했습니다. 늘 마귀의 속삭임을 경계하고 우리는 마귀의 팔복을 멀리하고 살아야 합니다.

은혜는 욕심이 차 있는 상태에서는 찾아오지 않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신앙의 믿음이 깊어졌을 때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우리는 성령의 인도에 응답하고 예배를 통해 하나님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늘 해야 마귀의 속삭임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