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

하나님의 위로

by 생명의 말씀 2024. 1. 20.

고난을 이겨내는 법

우리는 살면서 무너지는 상황을 많이 겪습니다. 감당하기 힘든 일을 겪는 사람은 급속히 무너져 내리며 어쩔 바를 모르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사도 바울 역시 사형 선고를 받고는 여느 사람처럼 놀랐지만 곧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믿음과 진실된 충성으로 그 고난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처럼 하나님께 믿음으로 충성을 보이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선순환이 가능해집니다.

 

 

 

 

하나님의 위로

하나님은 우리를 위로 해주십니다. 하나님의 위로가 얼마나 큰 축복인지는 성경 여러 곳에서 기술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위로는 참된 위로입니다. 환난과 시험 사이에서도 예수님은 모든 것을 극복하셨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도 잘 알고 계십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의 전도 과정에서 여러 번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됩니다. 이를 바울은 아주 적극적으로 전파합니다. 위로라 함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임시적인 마음의 위안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 하나님의 위로는 참된 위로입니다. 

 

 

 

하나님의 위로가 찾아오는 방법

하나님의 위로는 여러 가지 포장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가정에선 배우자나 부모님 형제의 위로로 교회에선 목사님이나 장로님이나 권사님의 위로가 그 참된 위로를 깨닫게 되면 우리는 더욱 희망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참된 위로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위로의 임시변통이라 합니다. 그리고 영원하지 못한 존재로 하나님이 늘 우리에게 삶이란  목표와 용기를 주어야 하는 존재입니다. 하나님의 위로는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해주고 목표를 설정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는 기도를 하고 하나님은 그 기도를 꼭 들어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절대 외면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자식들이 위로받고 풍족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의 위로로 영원한 생명을 얻는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아멘. 

 

'신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무리가 필요한 시간  (0) 2024.02.15
영원한 오늘  (0) 2024.01.27
하나님의 그림자 안에서  (0) 2024.01.18
마귀의 속삭임 [ 마태복음 5장 12절 ]  (0) 2024.01.13
믿음의 결산 [ 요한계시록 22장 12절 ]  (0)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