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

하나님을 만나는 방법 [이사야 41:10]

by 생명의 말씀 2024. 4. 22.

우리는 매일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며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며 기독교인의 신앙생활을 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이런 질문을 듣게 됩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만나나요?

 

아이들이 하는 질문 같지만 의외로 성인들도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을 만나고 싶어 하는 갈망이 있습니다. 하나님과 만나는 법은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방법에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 함으로 하나님과 교제하고 하나님께 이야기하고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어떤 마음으로 기도 하는지 모두 알고 계십니다. 그 기도의 힘이 정말 온 힘을 다해 기도하고 있다고 느껴질 때 하나님의 답변도 명확하고 크게 우리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간절함이 필요합니다. 그냥 눈 감고 하나님을 찾는 것은 기도가 아닙니다. 간절함에서 나오는 마음속에서 나오는 기도야말로 진정한 하나님을 위한 기도가 됩니다. 간절한 마음은 하나님께 꼭 전달 됩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방법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나기,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함은 우리가 하나님의 도구가 되어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하나님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끊임없이 이 세상을 사랑이 넘치는 곳으로 만들라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행할 때 하나님의 확신을 우리는 느낄 수 있고 하나님이 모든 이들을 사랑하고 깊이 알고 체험하는 방법을 알려주실 겁니다. 


복음을 전파 하세요.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다른 이들에게 전할 때 하나님과 한마음이 되어 하나님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내 목소리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함으로서 하나님과 만나고 그 뜻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게 바로 하나님과의 소통이며 하나님을 만나는 법입니다.


우리는 신앙생활을 하며 부정하기도 의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행하는 모든 행동에 하나님이 함께 하신 다는 사실을 다시 떠올린다면 우리의 불신은 그저 작은 걱정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사야 41장 10절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