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로 알아보는 말씀

천국에 가는 방법

by 생명의 말씀 2024. 1. 17.

천국은 어떻게 갈 수 있나요?
참 단순한 질문인데도 대답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천국과 지옥

 


한 교회에서 목사님이 아이들에게 천국과 지옥에 대해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모든 생명에 끝을 만들어 두셨고 그 생명이 다하게 되면 우리는 끝이 나는 것이 아닌 심판을 받아 천국과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천국은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고 지옥은 꺼지지 않는 불꽃과 고통이 가득한 곳입니다. “

목사님은 웃으며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게 됩니다. 

“자 여러분 그럼 우리가 천국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사님의 말이 끝나자 한 아이가 손을 들어 대답합니다.

“네 이제 죽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천국은 살아서는 가지 못하는 곳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입니다. 언젠가 사람은 죽어서 심판을 받고 천국이나 지옥을 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때를 대비하여 충실한 믿음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바울은 세상의 자랑과 정욕을 매일 죽이는 삶을 살았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31절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고전 15:31)

 



하나님은 우리에게 놀라운 기적을 선물해 주셨지만 우리는 그 기적을 외면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보려고 하지도 않고 살아갑니다. 매일 경건하게 내 할 일에 대해 고찰하고 하나님을 찾는 삶으로 하루를 보내야 하는데도 말입니다. 

주님은 세상에 일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주님을 믿고 따른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올바른 길을 인도해 주십니다. 

 

요한복음 5장 24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요 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