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로 알아보는 말씀

악착 같은 믿음 [ 잠언 28:10 ]

by 생명의 말씀 2024. 3. 14.

1조라는 금액이 얼마나 큰지 상상이 가시나요?

우리는 1억을 빌리기도 힘들도 그 비용을 갚기도 힘이 듭니다. 하물며 1조란 돈은 일반이라면 평생을 모아도 거의 볼 수 없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주눅들어 제 기량을 못 펼친다?

우리가 모두 아는 유명 프로 골퍼 타이거 우즈가 있습니다. 그는 ‘골프 황제’로 불리며 유색인종이 드물었던 골프계에 큰바람을 일으킨 인물로도 유명합니다. 그 정도로 엄청난 선수인 타이거 우즈에 대한 말이 골프 팬들 사이에 돌았습니다. 

바로 ‘타이거 우즈가 대회에 출전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선수들은 주눅이 든다’   

실제로 그런지는 알 수는 없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었습니다. 분명 타이거 우즈가 참가한 시합은 다른 선수들의 실력이 더 떨어져 보였습니다.

그래서 노스웨스턴 대학의 한 연구팀이 이 말이 사실인지를 검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온 결과는 놀랍게도 사실이었습니다. 실제로 타이거 우즈가 출전한 경기에는 다른 선수들이 제 기량보다 못 한 플레이를 선보였던 겁니다. 타이거 우즈의 특징이 바로 악조건에서도 악착같이 플레이 하는 것인데 이를 본 경쟁 선수들은 같은 프로였음에도 주눅이 들어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게 된 것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경기에 나가게 되면 우승 하나만을 바라보고 한눈을 팔지 않았습니다. 그는 참가한 메이저급 대회에서 22%의 높은 확률로 우승을 했는데 이게 얼마나 대단한 것이냐면 바로 2등인 필 미켈슨은 10%도 채 안 되는 겨우 7%대를 유지했었으니 무려 3배가 넘는 승률을 보여준 것이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길은 보인다

세상이 아무리 힘들고 험난하여도 목표를 정하고 포기 하지 않는 사람은 역사를 이루게 되어있습니다. 어두운 세상에 빛을 밝히고 어둠을 밝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며 포기 하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결코 하나님을 포기하지 말고 한눈팔지 않는 그리스도인이 된다면 우리도 승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잠언 28장 10절

정직한 자를 악한 길로 유인하는 자는 스스로 자기 함정에 빠져도 성실한 자는 복을 얻느니라 (잠 2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