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메디컬정보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

by 생명의 말씀 2018. 8. 16.



피부의 기능성과 미적인 매력은 영양소에 의해 크게 바뀝니다.


세포교환이 일생동안 매우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균형있는 영양소의 지속적인 공급이 필요하고,

공급상태가 좋으면 정상적인 기능을 갖게 되지만 좋지 않을 경우

피부의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과도한 체중 감량 시도, 아침 결식, 불규칙한 식사나 잦은 외식 등 바람직하지 못한 식생활이나

생활 습관은 영양소의 불균형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균형을 유지하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토마토입니다.


여름 제철인 토마토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켜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토마토에 열을 가해 섭취하게 되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다섯 배나 높아지게 되고,

여기에 올리브 오일을 함께 한다면 최대한의 흡수가 가능하죠.


두 번째로는 잎채소입니다.


시금치나 케일 등의 잎채소에는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고 이 성분은 햇볕으로 인한

염증과 주름살이 피부에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시금치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세포재생부터 기미, 잡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기미나 잡티로 인해 자국이 생겨 고민이라면 시금치 팩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세 번째로는 감자입니다.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비타민C나 칼륨, 알칼리 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네 번째는 수박입니다.


비타민A 가 풍부하게 함유 돼 있어 모공 크기와 피지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90%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속 수분을 채우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 또한 함유돼

수박을 먹은 뒤 밑 부분으로 팩을 만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연어입니다.


오메가3가 풍부하며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막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황산화력으로 피부의 색소침착과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오이입니다.


오이에는 비타민과 엽록소가 많이 들어있고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의 비타민을 섭취하면 보습과 더불어 미백에도 효능을 볼 수 있고

나트륨을 배출하도록 돕는 것도 있으므로 몸이 붓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섯 가지의 여름철 피부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더위가 아직 머무른 지금 피부 건강을 위해 챙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