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공부

믿음과 회개 [ 누가복음 13:3 ]

by 생명의 말씀 2024. 2. 16.

누가복음 13장 3절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눅 13:3)

 



우리는 복음을 세상에 전파하며 정말 많은 질문들을 듣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아마 제일 많이 듣는 질문은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갈 수 있나요?” 일 것입니다.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 질문을 정말 많이 합니다. 그리고 이 질문은 어떻게 보면 굉장히 근본적인 질문 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믿음은 구원으로만 생각하고 회개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당연히 이 질문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믿음과 회개는 쌍둥이와 같다

 


“믿음과 회개는 마치 쌍둥이와 같습니다”

 

 


영국의 사학자로 잘 알려진 스펄전 (C.H Spurgeon)이 했던 말입니다. 

그는 요즘에는 믿는다고 하는 성도들은 많지만 회개하는 성도는 찾기 힘들다고 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비통한 참회가 우리에게 존재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신앙생활의 꼭 필요한 동반자인 회개가 여러분의 신앙생활에도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했습니다.
스펄전은 죄를 고백하고 진정으로 예수님을 알고자 하는 마음이 구원에 이른다고 믿었습니다. 

“눈물 없는 믿음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모든 죄를 진심으로 뉘우치고 회개하는 마음만이 바로 구원으로 갈 수 있는 길입니다. 복음의 은혜를 누리려면 정말 통회하는 마음으로 주님께 나를 내려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님의 은혜는 통회하는 마음으로부터 전해진다는 것을 우린 명심해야 합니다.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는 주님의 사랑을 많은 사람들께 전해야 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3장 2절~3절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는 이 갈릴리 사람들이 이같이 해 받음으로써 모든 갈릴리 사람보다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누가복음 1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