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야기

하루에 기도는 몇 번? 하나님을 위한 기도, 나를 위한 기도

by 생명의 말씀 2023. 8. 25.

하루에 기도를 몇 번이나 하시나요?

 

 

 


기도는 그리스도인이라면 꼭 해야 하는 호흡과도 같은 것입니다. 기도로 우리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하나님과의 대화의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도 없이 사는 그리스도인은 참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죄 없이 세상에 나오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통곡의 삶을 사셨고 예수님의 삶 역시 기도로 시작해 기도로 마치셨습니다. 기도는 필요할 때가 없습니다. 늘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교인들에게 기도는 무시로 하라고 했습니다 (엡 6:18) 성령 안에서 이를 위해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라고도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평소 기도를 하는 습관을 가지지 못해 엉뚱한 소리를 중얼거릴 때도 많이 있습니다. 말씀을 깨닫고 믿음에서 우러러 나오는 기도는 생명 있는 기도 깨어있는 기도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도를 많이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영적인 교재의 끈은 바로 기도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의심하지 아니하고 기도를 하면 하나님께서는 응답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어떤 형태로든 간에 기도에 대한 응답을 주십니다. 능력 주시는 자 안에 우리는 모든 일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스스로를 믿지 못하고 하나님을 믿지 못한다면 기도 역시 그 힘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믿는 자는 두려움도 주저함도 없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만이 담대함을 가져다주고 삶에 용기를 불어넣어 주게 되어있습니다. 우리는 그 기도를 두 눈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성전 옆에 올라가 기도의 힘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하늘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기도로 하나님과의 교재를 허락하시는 축복을 주셨는데 그 일을 안한다는 것은 매우 현명치 못한 행동 입니다. 우리는 약한 육체를 지녔지만 기도를 통해 강인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믿음을 갈구하면 우리는 하나님의 옆에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게 됩니다. 기도를 위한 기도를 하는 사람이 되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의 안식 희년  (0) 2023.09.29
기다림에 관하여 : 창세기 28장 15절  (0) 2023.09.20
나의 동반자 하나님  (0) 2023.08.11
나그네 길의 동반자  (0) 2023.08.09
하나님의 율법  (0) 2023.08.03